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개천초등학교

검색열기

이전학교자료

운영 개요

메인페이지 이전학교자료2011. 교내 자율장학 시범학교운영 보고서운영 개요

운영 개요

교내장학 활동 시범 학교

교내장학 활동 시범 학교 운영 개요를 소개합니다.

운영주제

자기주도형 자율장학을 통한
교사의 교수·학습 능력 신장

대상 및 기간

  • 대상 : 개천초등학교
  • 기간 : 2011.03.01 ~ 2012.02.29(1년간)

운영과제

운영중점과제 [1]
운영과제
자기주도형 자율장학 프로그램 운영
실행과제 · 자율장학 지도위원제 구성 운영
· 연구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여건 조성
· 개인별 자율장학 프로그램 구안
· 좋은 수업을 위한 전문성 신장 연수
운영중점과제 [2]
운영과제
교수ㆍ학습 능력 신장을 위한 교육활동 전개
실행과제 · 교사별 적용희망 교과 및 교수ㆍ학습 모형 선택
· 수업 컨설팅 장학의 날 운영
· 교수ㆍ학습 능력 신장을 위한 장학활동 전개

기대되는 효과

  • 운영과제 1
    • 1. 다양한 맞춤 연수를 통하여 수업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연구하는 학교 분위기가 조성 될 것이다.
    • 2. 수업공개 활동을 통하여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부모로부터 신뢰받는 교육풍토가 조성될 것이다.
    • 3. 자기장학 활동을 통하여 교사들은 수업 개선의 의지를 고양하고, 자기수업 반성의 기회를 가지며 수업방법 개선의 노력을 통해 교수 · 학습 지도의 전문성이 제고될 것이다.
  • 운영과제 2
    • 1. 교사 중심이 자율장학위원회의 구성으로 장학 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교사가 주체가 되는 교사주도형 자율장학이 정착될 것이다.
    • 2. 전교사 자율장학위원회를 통하여 자신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자신의 역량에 대한 객관적인 안목이 생기며, 교사 상호간에 협조하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다.